칸쿤여행 세째날은 하하투어라는 곳을 통해 하루종일 여기저기 가보는 좀 빡신 투어.

칸쿤까지 한국사람이 여행을 올까 했는데 꽤 많이들 오는것도 놀랐고 그래서 한국인이 하는 투어도 꽤 많은것도 놀라웠다.

해도 뜨기전 이른 시간에 호텔앞에서 커다란 관광버스가 우릴 픽업했고 총 33명의 투어하는 사람, 가이드 한분. 그리고 운전하시는 멕시칸 아저씨.

첫번째 들릴곳은 원래 핑크라군 이였는데 고속도로에 트럭이 전복되는 사고가 나서 그냥 길바닥에 1시간반을 서 있었다.

핑크라군을 마지막 코스로 바꾸고 일단 마야문영의 상징 피라미드같이 생긴 치첸잇사로 갔다.

이 피라미드는 무덤이 아니고 옛날에 해시계 개념으로 쓰이고 기도도 하고 했다는데 그댱시 계산한 1년의 계산이 현대과학의 계산과 거의 오차가 없다고 한다. 경장한거다 마야문명

밑도끝도 없이 만세포즈. 가이드님이 시켰다. ㅡ.ㅡ

무지 뜨겁고 습한 태양 아래에서 어쩔줄 모르는 자매님들...

왕자들이 축구경기를 했다는 구장. 저 구명에 공이 들어가야 이기는 건데 이긴팀의 주장이 목숨을 영광스럽데 제물로 바쳤다능...헐. 나 주장 안한다. 절대....

오전에 방문했었는데도 엄청 더웠던 치첸잇사 구경을 마치고 다음 코스는 석회동굴연못로 알려진 Cenote. 치쳇잇사랑 가깝고 한국 여행프로에도 나왔었던 Ikkil cenote. 일단 점심을 먹고 물에 빠질 준비를 했다. 구명조끼는 필수

위에서 내려다분 Ikkil cenote. 저 빨간옷 안전요원이 서있는 곳에서 다이빙 해보는게 이곳의 포인트.

물은 민물이라 짜지 않아서 좋다.

대박 5-6미터 물위 높이인데 그 위에 섰을때 공포감은 엄청났다. 다이빙 해보겠다고 올라갔는데 차마 그냥 내려올수는 없어서 벌벌 떨면서 입수. 무서워서 다리를 쭉 펴질 못하고 엉덩이 치기를 많이 하면서 폼은 빵점이였지만 그래도 해냈다는데 박수~~

어느덧 사람이 많아진 세노테.

구경하고 점심먹고 물놀이 하고 마지막으로 핑크라군을 보러 출발. 워낙 멀어서 주구장창 갔다. 늦은 오후에 도착한 핑크라군. 뭐 무신 미생물 때문에 살짝 핑크빛이 나는 바다인데 바다라기 보다는 간척지.  이렇게 멀고 별로인줄 알았으면 핑크라군이 안들어간 패키지로 할껄 했는데.. 또 안가본 곳은 늘 궁굼하게 남았을 것이다.

핑크로 모두 깔맞춤. ㅎㅎ

길이 막혀서 예상보다 훨씬 늦은 시간에 호텔로 돌아 온거 빼고는 괜찮았던 투어였다. 칸쿤에선 차렌트를 잘 안하기 때문에 이렇게 투어를 이용하는것도 좋다.

다음날은 엘에이로 돌아가는 날인데 비행기가 늦은 시간이라 호텔을 late check out 하고 수영하고 바닷에서 파도타다가 아끼는 선글라스도 칸쿤 바다에 빠뜨렸다. 그 선글과의 인연은 거기까지 였던거다. ㅜㅜ

멕시코에 미국이 만든 휴양지 캔쿤. 바다색이 예쁜곳. 늘 그렇지만 또 오고싶은 그런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