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이라는 가수가 벗꽃연금과 함께 따블 연금을 탄다는 여수밤바다의 여수!! 이미 이 노래로 웬만한 한국사람은 한두번을 가봤을 여수에 나는 처음으로 가본다. 남쪽 바닷가 섬이 많다는 것과 언젠가 엑스포를 개최했다는 정도의 정보 말고는 난 아는게 하나도 없었던곳. 야무진 둘째 언니가 잘곳 볼곳 먹을곳까지 다 계획을 해놯서 난 그냥 뭍어 갔다.

 

비행기로 왕복. 1박2일 짧은여행이니 비행기로 가면 시간은 확실히 많이 절약된다. 여수도 서울에서 비행기로 갈수 있는지 난 몰랐었음. ㅎㅎ

섬이 많은 여수에서 우리의 선택을 받은 꽃섬. 그곳을 배뜨는 시간에 맞춰 가기위해 여수 공항에 내리자마자 차를 렌트해서 항구로 서둘러 갔다. 세 자매님들의 집단지성을 넘어선 집단서둘름. ㅋㅋ 시간 너무 낙낙하게 항구에 도착했다.

 

주차장도 여유있고 사람도 그리 많지 않은게...코로나때문인지....대한민국 인구가 진짜 감소하고 있는건지...

 

꽃섬이라는 곳은 사실은 하화도를 얘기한다. 상화도 하화도. 꽃섬 둘레길이 멋지다 하니 설렌다.

 

40분정도 걸리는 뱃길은 해안선을 그리는 다양한 섬들로 지루하지 않게 왔다. 꽃섬은 정말 정말 작은, 걸어서 한바퀴를 다 돌수있는 그런 섬이다.

 

배가고파 점심부터 먹었는데 우리가 꽃섬식당인줄 알고 간곳이 꽃섬식당이 아니고 부녀회식당이란 곳이였다. 어쩐지 어설픈 반찬들...어찌 간판을 저렇게 헷갈리게 해놨는지... 혹시 다음에 또 옴 꼬옥 꽃섬식당으로. 

 

식당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길고양이들. 그래도 잘 얻어먹고는 다니는지 상태가 나뻐보이진 않아서 다행이였다.

꽃섬 둘레길은 대충 8자 모양으로 생겨서 크게 돌아서 섬 전체를 다 걸을수도 있고 반정도만 돌을수도 있는데 날이 꽤 덥고 해서 일단 유명한 다리가 있는 동쪽방향으로 반만 걸어보기로 했다

9월이라도 꽤 덥다. 바람이 없어서 특히 해볕이 나는곳은 조금만 걸어도 땀이 꽤 났다.

 

걷다보니 나오는 포토존. 관광지엔 빠지지 않은 저 하트. 이젠 안나오면 섭할지경..ㅎㅎ
걷다보니 생각보다 빨리 도착한 꽃섬다리. 이 출렁다리가 이 둘레길의 하일라이트이다.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이렇게 정면을 보고 태연하게 걸으면 된다.

 

그러다 궁굼하면 아래도 함 봐주고...역시나 아찔아찔.
다 건너서 보면 뭐 그리 무섭진 않았던 다리. 다행이 길지않은 다리라서 출렁임은 거의 없었다.

 

다리를 지나 섬의 북쪽방면을 걷다가 서쪽 방면은 스킵하고 다시 항구쪽으로 향했다.
꽃섬이라 벽화도 꽃들

 

이게 바로 부추꽃이다. 오래전에 다큐3일에서 나왔던 할머니들이 부추전을 팔았던 그 섬이 바로 이 꽃섬이다. 온갖 여행프로그램을 유투브로 보다보니 이렇게 봤던 곳을 오기도....ㅋㅋㅋ

다시 배를 타고 돌아와 일단 문어숙회를 저녁거리로 투고한후에 바로 숙소로 향했다. 럭셔리 풀빌라라고 하니 언능가서 쉬는게 남는것... 

 

우리 숙소 이름이 Le Grand Bleu. 상남자파랑이다.ㅋㅋ 바다로 이어지는 인피니티 풀장이 뽀인트

 

자매님~~영화제 나가는 배우인줄....
인스타 인플루언서들이 한다는 포즈도 취해보고

풀장엔 꽁냥꽁냥거리는 커플이 많았지만 자매님들은 꿋꿋히 사진도 찍고 자쿠지도 즐기고 할건 다 했다. 눈치볼거 없다!

 

다음날 아침엔 갱년기 지났거나 지나고 있는 아줌들이라 다들 일찍 일어 났는데 비가 주적주적 왔다. 여행마다 비가온다는 둘째언니. 이번에도 역시....이젠 자리를 깔아야할 지경. 

 

숙소에서 가깝기도 하고 유명하다는 모이핀 카페로...모이핀은 안녕 핀란드 라는 뜻이란다. 생전 처음가본 여수에서 생전 가보지 못한 핀란드한테 인사를 하게될줄이야....ㅎㅎ

 

하얀색 3층 건물에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엄첨 확 트인 느낌

 

카페에서 보이는 바다뷰

 

 

소시적 사진부 동아리 멤바였던 둘째언니가 남겨준 인생샷들...

 

 

오후엔 비가 그쳐서 다음 행선지인 향일암이라는 사찰로....입구부터 재밌다.

 

일출 명소라는 향일암은 입구까지도 꽤 오르막인데 입구를 지나서도 오르막길이 계속된다. 높은곳에 있어서 역시 뷰는 끝내주는곳. 이곳에서 일출을 보며 소원을 빌면 왠지 다 이루어질것 같다.
소원은 이렇게 구체적이고 확실하게.... 내가 쓴것 아님. ㅋㅋ

 

높은곳에 있어도 사찰이니 이렇게 종도 있고.
화~려한 단청무늬

 

사찰안엔 이렇게 신비한 통로 같은 곳도 있다.
아주 힙~한 향일암의 거북이상

 

스타벅스 빰치는 여수의 갓김치가게..

 

체지방률 50퍼센트 이상을 자랑하는 여수의 관음보살.

 

여수니까 갈치 먹방은 필수. 꽤 유명한 갈치전문 식당 갈치야.

 

나는 몰랐는데 꽤 유명하다는 여수의 딸기모찌. 줄이 길게 선걸 보니 돈은 이렇게 벌어야 한다는것...

 

늦은 점심을 갈치로 먹고 디져트까지 잘 챙겨먹고 다시 여수 공항으로 돌아갔다. 여수는 처음이였는데 남해바다를 수놓은 크고작은 섬들이 여수를 다했다 하는 생각이다. 음식들도 다 맛있고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더더욱 좋았다. 어느 가수의 노래 하나로 갑자기 유명세를 탄곳이 아닌 원래가 숨겨진 보석인 곳같다. 살찔까봐 저 모찌떡을 맘껏 못 먹은게 맘에 걸린다....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