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10월에 한국방문을 했고 언니들과 이번엔 엄마도 모시고 강원도 고성으로 일박이일 여행을 갔다왔다. 

둘째 언니 회사의 콘도가 고성에 있어서 처음으로 오게된 고성이다. 사실 고성이 어디있는 곳이지? 하고 가기 전에는 잘 몰랐는데 얼마전 산불이 났었던 하지만 일사불란한 전국 소방차들의 집결로 그나마 초기에 화재를 진압했었던 곳이 바로 고성이다. 속초 바로 위에있는 곳인데 속초보다는 좀 한가진것이 조용히 지내다 오긴 딱이다.

 

금요일 오후 늦게 서울서 출발해서 고성에 도착했을땐 저녁시간이 훌쩍 지났다. 폭풍 맛집 검색으로 첫끼로 낙찰된 전복곱창전골. 전복과 곱창의 낯선 만남을 들깨가루가 어색하지 않게 버무려 주었다. 배도 고팠고 맛있게 먹었다.

 

우리의 숙소는 골프장을 끼고 있는 아파트식의 널찍한 콘도였다. 첫날은 체크인만 하고 늦어서 제대로 못봤는데 조경이 너무나 잘되어 있고 날씨도 너무 좋았다.

 

성공한 사장님들이 오실것 같은 관리가 매우 잘된 골프장이다. 아침에 산책을 했는데 공기가 너무 좋아서 뭐 홀인원이라도 만들어 낼것같다. ㅎㅎ

 

산책을 하다보니 어쩌다 골프장 코소 안까지 들어가게 되었는데 멀리서 캐디언니가 위험하다고 빨리 나오라고 소리쳐서 알겠읍니다...하고 우아하게 나왔다. 골프가 그리 위험한 운동일줄은 몰랐다. ㅋㅋㅋ

 

 

콘도를 나와서 속초와 고성근처 가볼만 한곳중 하나인 바다정원에 왔다. 베이커리와 카페가 바닷가 소나무숲을 끼고 있어 산책하기 딱이다.

 

중년여성들의 걸음걸이는 어딘가 전투적이다. 울 어무이 내년이 팔순이시지만 자세는 참 꼿꼿한 편인것 같다.  

 

바다정원앞의 바다. 색깔이 유난히 파란것 같다.

 

모래사장이 끝나는 곳에는 이렇게 소나무 군락이 있다. 해풍을 맞아서인가 소나무들이 길쭉길쭉해 보인다.
바다정원 카페안에는 여기저기 소녀갬성을 소환시키는 장식물들이 있다. 
아날로그 갬성충만 가구들...

 

갬성보다 탄수화물...인슐린 충만...ㅋㅋ

 

 

큰형부의 추천으로 점심전에 들렀던 영*정. 항구가 있는 바닷가에 정자가 턱하니 있는 곳이다. 별로 특별하진 않고 항구옆엔 횟집이 즐비한것이 술좋아하는 형부가 왜 추천을 했는지 알수있었다.

 

전형적인 관광지 포즈로...

 

그래도 이렇게 사진을 찍으니 샌프란시스코 근처에 있는 소살리토 삘도 좀 난다고...함 우겨보자...

 

무슨 생선인지는 모르겠지만 항구옆에선 이렇게 생선을 말리는 곳도 있다. 요래 꾸덕꾸덕 반건조 시키면 휼륭한 반찬이 될것이다. 

 

오전 관광코스를 마치고 점심먹으로 간곳은 횟집. '금강산도식후경' 이라든 곳있데...내가 지금까지 먹었던 횟집중 단연코 제일 맛있었다. 회가 쫄깃쫄깃한것이 아~ 이것만 먹으로 고성을 가도 억울하지 않을듯...강추횟집이다.

 

점심을 먹고 잠시 또 들른곳은 일명 김일성별장. 아니 왠 김일성이 여기에 별장을?? 했는데 1920년대경에 외국인이 지은집인데 남북 분단전 김일성이 이곳을 느무 맘에 들어서 별장으로 썼다고 한다. 건축물이 특이하다.
이렇게 김정일이 어린시적 이 별장 앞에서 놀기도 했다고 한다.
김일성 별장이 있는 이 화진포는 바다 바로옆에 호수가 있고 그사이에 이렇게 나즈막한 산이 있어서 정말 경치가 끝내준다. 속초의 유명세에 가려져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것 같은데 오히려 덜 붐비는것이 더 좋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이렇게 공기 좋고 풍광 좋은곳이 있다는게 정말 대한민국 최고같다. 이렇게 또 추억의 한페이지가 완성이 된다...

 

+ Recent posts